Home > 체험관 > 음식소개
몸이 먼저 아는 건강식    
게제일자 2008-08-08 조회수 10,673


몸이 먼저 아는 건강식!
장어 이야기


硬骨魚類(경골어류)로 뱀장어목 뱀장어과의 민물고기인 장어는 인체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의 덩어리면서 비타민 A의 함량이 뛰어나 옛날부터 보양, 강장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최상의 스태미나 식품이다. 
장어는 민물에서 서식하다가 산란을 목적으로 바다로 가 알을 낳고 죽으며, 치어는 하천으로 올라와 성장한다.



장어의 효능

동의보감, 방약합편 등에 따르면, 예로부터 장어는 폐결핵, 요통, 신경통, 폐렴, 성기능 회복, 어린아이의 허약체질 개선 등에 민간요법으로 이용되어 왔다고 한다.

비타민 A, B,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 A의 양은 쇠고기의 200배 정도라는 장어는 흔히 남성의 스태미나에 특히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남성 못지않게 여성에게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토코페롤이라고도 하는 비타민 E의 다량함유 때문이다. 비타민 E는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여성의 난소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주름방지, 피부탄력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 좋다.

말초혈관의 작용을 강화하고 눈을 밝게 해주며, 류머티즘에 응용되는 것은 물론, 고단백질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성인병(고혈압, 동맥경화)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 그 외 성장발육에 필요한 비타민 A, 칼슘, 철분 등이 쇠고기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



우리 입엔 이 맛이 최고
자료가 없습니다.